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경제 관련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by 쩡지1 2020. 3. 25.

안녕하세요 쩡지입니다 :)

부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마음이겠죠? 저는 평소에 경제에 관심이 있어서 매일경제에서 주관하는 매경테스트 시험도 봤었고, 경제 관련 책이나 기사를 찾아 읽곤 했어요. 하지만 경제는 저에게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곤 해서 친해지긴 쉽지 않았어요. 그래도 꾸준히 지식을 쌓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사실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중에 하나가 경제에 대해 공부한 내용을 글로 정리해보면서 공부도 하고, 구독자분들에게 피드백을 받아 지식을 제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였어요. 그래서 앞으로는 경제 관련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계획 중에 있습니다ㅎㅎ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주제는 제가 자주 찾아보는 경제관련 콘텐츠입니다. 여러분도 많이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혹시 처음 보는 콘텐츠라면 한번 이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1.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콘텐츠는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입니다. 

MBC 라디오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저는 원래 라디오를 듣지 않았는데 유일하게 듣는 프로그램이에요.

이진우 기자님께서 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서 전달해주는 팟캐스트예요. 

일단 이진우 기자님의 목소리가 너무 스윗하고 귀에 쏙쏙 들어와서 듣고 있어요ㅎㅎ

그리고 어려울 법한 내용은 기자님이 친숙한 소재로 예를 들어서 다시 한번 설명해주셔서 훨씬 이해도 잘 가고 감탄하면서 듣기도 해요. 

 

방송시간은 평일 오전 8시30분~9시 (30분), 주말 오전 8시5분~9시(55분) 진행됩니다.

저는 보통 오전에 출근하면서 '팟빵이라는 어플에서 전날 방송했던 내용을 들어요. 

유튜브에도 <MBC라디오>에서 보이는 라디오로 들을 수 있어요. 

 

 

평일에는 <경제뉴스 따라잡기>, <친절한 경제>, <이슈 인터뷰>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코너는 친절한 경제인데요! 

청취자들이 질문한 내용을 답해주는 코너인데 정말 기초적인 질문에도 친절하고 이해하기 쉽게 답해줘서 도움을 많이 받고 있어요. 

주말에는 <트렌드 리포트>, <종횡무진 세계를 가다> 등이 진행되고 있어요. 

 

여러분도 하루 30분 경제공부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2. "골드래빗의 브런치", "심플하게 경제공부, 돈공부"(네이버 블로그)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콘텐츠는 골드래빗님의 브런치와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자은 브런치에서 <경제 공부하는 직장인, 시간부자 되다>를 연재하고 경제기사와 가계부에 대한 책을 집필하며 경제 이야기를 솔직하고 쉽게 설명해줍니다.  

 

브런치에서는 주로 경제에 관한 작가님의 생각을 담은 글이 올라옵니다. 

가끔 글을 읽는데 살면서 한번쯤 생각해볼 만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매일경제 종이신문을 매일 아침에 읽고 각 기사에 대한 요약 및 부가적인 설명을 올립니다. 

작가님께서 '래빗 노트'라는 한주의 경제 이슈를 모아서 정리한 경제기사 노트를 매주 출간해 주시는데요!

유료로 받아볼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블로그 들어가셔서 공지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골드래빗님이 4월에 기획하고 있는 종이신문 읽기 특훈 프로젝트에 저도 참여하려고 해요! 

매일경제에서 종이신문은 아니지만 e신문 구독을 오늘 결제하려고 합니다 ㅎㅎ 

막연한 경제기사 읽기는 정말 막막했는데 골드래빗님께서 도와주신다고 하니 한번 도전해보려구요. 

 


오늘은 이렇게 콘텐츠 2가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지만 아무나 부자가 될수는 없다는 사실을 항상 되새기며,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경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 16일 신문읽기  (6) 2020.06.16

댓글